오늘(25일) 채널A에서 국민의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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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10회 작성일 25-04-25 16:45본문
오늘(25일) 채널A에서 국민의힘
오늘(25일) 채널A에서 국민의힘 맞수토론이 열렸는데요. 한동훈 후보는 김건희 특검법과 관련해 용산을 협박했느냐는 질문에 "전혀 사실이 아니"라며 목소리를 높였는데요. 이 모습 토론집으로 확인해 보시죠. [한동훈 /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사실이 아닙니다. 전혀 사실이 아닌 얘기를 질문하시니까 길게 드릴 말씀은 없네요. 저는 김건희 여사 문제에 관해서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해결점을 찾기 위해 노력한다는 사실이고 그 과정에서 여러가지 공격을 받았죠. 그 과정에서 오히려 홍준표 후보같은 분은 대통령 편을 들면서 제가 잘못한 것이다, 그런 문제제기를 한 것은 아랑곳하지 않고 제가 잘못하고 있다는 얘기를 계속해오셨습니다. 저는 오히려 그게 잘못된 것이고. 아까 계엄 말씀하셨는데 홍준표 후보처럼 대통령 옆에서 아부하면서 대통령 기분 맞췄던 사람들이 계엄에 책임이 있습니다. 저는 계엄을 막았던 사람이라는 말씀을 드리고 우리 민주주의자, 공화주의자인 보수정당에서는 책임감을 가져야합니다. 누구에 대한 책임감입니까. 공동체와 국민에 대한 책임감이란 점을 말씀드립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만 김건희 특검법을 가지고 용산을 협박한 적 없습니다." (일러스트 게티이미지뱅크) 늘어나고 있는 부캐(부캐릭터) ‘식집사’과거 국내 반려식물 시장은 그리 큰 규모가 아니었다. 식물은 단독주택에 살거나 전원생활을 해야 키울 수 있다는 인식도 있었고, 화분을 키우는 건 4050 세대의 취미 생활로 느껴졌기 때문이다. 관련 시장 역시 대체로 난이나 다육이, 축하 화분 등이 주축을 이루는 것이 전부였다. 하지만 몇 년 새 북유럽 인테리어의 유행과 코로나19 팬데믹을 기점으로 국내에 해외 가드닝 문화가 들어오며, 반려식물 시장 역시 빠르게 성장해갔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실내 생활이 늘어났을 당시, 집이라는 공간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은 변화했다. 답답함과 우울함을 극복하기 위해 자연적 요소와 결합된 바이오필릭(자연·생명Bio와 그리스어 필리아Philia의 합성어에서 유래) 무드, 자연주의 인테리어가 인기를 얻었고, 이후 ‘식집사’, ‘플랜테리어’(식물Plant와 인테리어Interior의 합성어) 등의 신조어가 생기거나 ‘#플랜트셸피’(식물Plant과 선반Shelf, 셀피Selfie의 합성어, 식물로 가득 찬 선반 사진을 올리는 SNS 문화) 붐이 일었다. 특히 2030 젊은층 사이에서 반려식물에 대한 인식과 접근성은 과거와는 눈에 띄게 달라졌다. 이는 수치에서도 드러난다. 지난 2021년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식물 재배 트렌드에 대한 온라인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1년 실내농작물 재배 관련 온라인 정보량이 2020년에 비해 약 57% 증가한 바 있다. 코로나19뿐만 아니라 기후 변화로 인해 특정 품목(대파 등)의 큰 가격 변동도 식물 재배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원인이었다. 과거에는 베란다 텃밭이 ‘취미’, ‘유기농’ 관련 언급이 대부분이었다면, 코로나19 발생 이후 일상 속 ‘힐링’을 느낀다는 언급이 증가했다는 결과도 나왔다.지난 3월엔 농촌진흥청이 우리나라 반려식물 인구와 산업 규모를 조사한 결과, ‘반려식물을 기른다’고 답한 응답자는 34%에 달했으며, 연령대별로는 30대 이하가 37.2%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식물 및 연관산업(화분, 영양제 등)을 합산한 반려식물 산업 규모의 경우 2조 4,215억 원에 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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