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는 광주를 찾아, 그동안 광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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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05-19 2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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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는 광주를 찾아, 그동안 광주의 정치를 독점해온 정당이 시민들의 목소리를 누락해 왔다며 이제는 경쟁체제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후보는 광주 전남대 앞 집중 유세에서 광주와 대구 사람이 비슷한 문제로 손잡는 걸 방해한 건 상대를 적대시하도록 하는 정치공학과 이를 통해 이득을 얻는 세력의 존재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최근 행태를 보면, 입법권력을 장악하고 사법시스템마저 자기 손아귀에 넣어 독재자가 되고 싶어 한다며 5·18 민주주의가 상극으로 생각하는 현대적 독재라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광주가 지금까지 지켜온 5·18 민주주의 정신이 훼손되지 않도록 하겠다며 자신이 대통령이 되면 광주와 대구, 부산의 문제를 통합해 손잡고 해결할 수 있는 화합의 정치를 만들어내겠다고 덧붙였습니다. YTN 손효정 (sonhj0715@ytn.co.kr)※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삼양식품 돌풍으로 국내 라면시장이 지각 변동을 맞고 있다. 수익성 면에서는 경쟁사 대비 4배 높은 영업이익률로 격차를 벌리고 있고 외형 면에서도 과거 오뚜기, 농심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했던 수준에서 60% 수준까지 쫓아왔다. 미래 성장성까지 반영된 시가총액 면에서는 경쟁사 3~5배 수준인 8조 9000억원까지 불어났다. 서울의 한 대형마트에 불닭볶음면 품절 안내문이 게시돼 있다.(사진=연합뉴스) (자료=다트) 단위=억원 19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의 연결기준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67% 급증한 1339억원으로 증권가 예상치(1045억원)를 28% 상회했다. ‘깜짝 실적’이다. 특히 경쟁사인 라면업계 1~2등 농심(004370)(560억원)과 오뚜기(007310)(574억원)의 영업이익과 비교하면 각각 2.4배, 2.3배 수준이다. 지난해 1분기만 해도 삼양식품 영업이익은 801억원으로 농심(613억원), 오뚜기(732억원) 영업이익보다 각각 31%, 9% 많은 수준이었다. 1년 새 영업이익 격차는 배로 커졌다.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 수출 호조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67% 급증한 반면 농심과 오뚜기는 내수침체와 원가 부담 등으로 오히려 9%, 22% 감소한 탓이다. 삼양식품은 국내 물량 생산을 줄이고 마진이 높은 해외 물량을 적극적으로 높인 데다 환율 효과까지 더해져 호실적을 달성했다. 여기에 매출원가율도 1년 새 3.9%포인트(p), 판관비율은 0.6%p 하락한 것도 호실적에 한몫했다.이에 따라 국내 라면 3사의 전체 영업이익에서 삼양식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2021년 19%에서 지난해 말 47%, 올해 1분기 54%까지 불어났다. 반면 오뚜기는 49%→30%→23%로, 농심은 31%→22%→23%로 비중이 축소됐다. 영업이익률도 삼양식품이 압도적이다. 1분기 삼양식품 영업이익률은 25.3%로 농심(6.3%)과 오뚜기(6.2%)의 4배에 달한다. 분기 영업이익률이 25%를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21년에만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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